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전개 - 노동력 확보로 적기 영농 기여
  • 기사등록 2014-05-16 22:27: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가의 부족한 일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16일 장성군에 따르면 농촌의 적기 영농 추진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봄철 일손돕기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공직자를 비롯한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군부대 등과 연계해 봄철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한다.

주요 작업은 ▲사과․감 과실 솎기 ▲마늘․양파 수확 ▲고추 지주세우기 등이며, 영세농과 노약자 및 부녀자, 기계화 작업이 어려운 밭작물 재배 농가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군은 본청과 각 읍면사무소에서 농촌일손돕기 알선 창구를 운영해 일손돕기 신청을 받고,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군부대 등의 농촌일손돕기의 적극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과실솎기 같은 숙련기술이 요구되는 작업에는 전문인력을 통해 작업지도를 하고, 지원기관․단체가 직접 도시락과 작업도구 등을 준비토록 해 농가부담을 줄이는 등 일손돕기의 내실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또, 혹시 모를 사고에도 대비해 작업 시 일손돕기 참여자에 사전교육을 실시,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의 솔선수범으로 농촌일손돕기 동참 분위기 조성과 지역실정에 맞는 일손돕기로 일손이 많이 부족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2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