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창호스피치, 청소년 스피치 리더십 특별훈련 전격실시
  • 기사등록 2014-06-15 21:00:57
기사수정
 
한국청소년봉사단전북연맹이 주최하고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가 주관한 제12기 ‘청소년프론티어학생회 스피치리더십 특별훈련’이 6월 14일 오전 9시부터 전주남중학교(교장 반징수)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당당한 표출 능력과 자신감 배양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밝히고 윈윈(Win-Win)소통을 실천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특별훈련 프로그램이다.

자신감을 키우는 스피치 교육부터 베스트 스피커 선출까지 스피치 전문가의 실전중심 교육이 이루어져 대한민국의 글로벌 미래를 이끌어갈 전북 지역 프론티어 학생들에게 스피치 리더십 역량의 향상과 더불어 남과 소통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키워 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주요 강사는 이창호(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장철인(서영대학교 교수), 조은경(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교육원장), 전미정(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전북지부장), 하선옥(서영대학교 교수), 김상옥, 정재선, 원민영, 김민규 연구원 등이다.

베스트 스피커는 3분 스피치 시연과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강주연(군산영광여고 2학년)학생, 김동진(군산중앙고 1학년)학생, 엄승현(전주여고 2학년)학생, 이승호(삼례공고 1학년)학생, 김영민(전주 남중 3학년)학생을 포함해 총 5명의 학생이 선출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은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남들의 비판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나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신념을 심어주는 스피치 리더십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스피치 전문 교육을 받은 학생들 모두 굳건한 신념을 바탕으로 위풍당당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철인(서영대학교 교수)교수는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분명한 목표 설정과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며, “훌륭한 스피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에 전북지역 프론티어 학생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3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