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주민 구강건강 증진 앞장 -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내달 8일까지 치아 검진 및 캠페인 등 전개
  • 기사등록 2014-06-19 16:16: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각종 치아 검진 및 캠페인 등을 전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지난 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지역 주민과 미취학 아동,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전개 중이다.

먼저, 관내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구강검진 및 교육을 실시하고 건치아동을 선정해 구강용품을 지원하는 등 치아 발육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구강 건강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관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적절한 치료와 함께 후원단체가 협찬한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하고 있다.

이밖에도 경로당과 황룡장터에서 대대적인 구강보건 캠페인을 전개하고, 치주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불소도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행사가 충치 등 구강질환 고위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 주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취약계층의 구강보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관리를 위해서는 식사 후 바로 양치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구강진료 및 상담 등 체계적인 구강보건사업을 전개해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보건소는 매년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의치보철지원 및 수리비 지원을 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무료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사업 등 다양한 구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4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