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투자유치 상황 등 지역개발사업 적극 홍보 박차 - 향우 여러분! 발전하는 고향 진도군 기대하세요
추석 귀성객 위해 사전 …
  • 기사등록 2008-09-16 09:22:00
기사수정
“문화와 예술 그리고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진도개의 고장으로 오심을 환영합니다.”

진도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들과 주민들에게 진도군 투자 유치 등 지역 개발사업에 대한 의지를 알리는 계기로 삼아 고향 발전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군은 추석 명절 동안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진도군 투자유치 등 발전 상황에 대한 현수막을 게첨하고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진도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출향인들에게 고향발전에 대한 기대치와 가능성을 알림으로써 고향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느끼도록 유도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와함께 추석 연휴 첫날인 지난 12일 오전 진도대교 및 버스터미널에서 진도군청 간부 공무원 등이 귀성객들을 환영했다.

이날 공무원들은 진도대교 부근에서 귀성객들을 환영하는 현수막과 함께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와 ‘진도 관광 및 특산품’에 대한 홍보 안내문을 나눠주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맞이했다.

특히 진도군은 추석 귀성객들의 이동에 따른 재난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버스 터미널, 향토문화회관 등 다중시설에 대해 시설관리부서·유관 기관 등과 사전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진도군은 추석 연휴 동안 각종 사고와 생활 민원에 대비하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가동하고 응급의료기관 및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반을 가동, 주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했다.

추석 연휴 기간 가동된 종합상황실은 교통 비상대책수송반과 응급의료대책반 등에 해당 공무원이 비상근무를 실시했으며, 지역 의료기간과 약국 등이 당번제로 운영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