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록우산, 보성싱싱농원 ‘팜파티’ 후원금 전액 기부 - 아이들의 꿈과 희망 드림오케스트라(보성)에
  • 기사등록 2014-07-07 17:07: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안호]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최영철)는 지난 5일 보성싱싱농원에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나눔파티’를 진행하였다. 팜파티는 보성싱싱농원에서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싱싱농원에서 재배된 과일을 직접 따기도 하고 주변관람, 재능기부를 통한 행사 등을 관람하는 등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번 년부터는 행사를 단순히 행사로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 날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기부함으로써 함께 오는 고객들이 나눔에 대해 생각하고 간접적으로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이 날 초록우산 나눔부스를 설치하여 찾아오시는 고객들에게 나눔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 또한 마련되었다. 보성지역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한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보성)와 관련하여 문화예술사업의 필요성과 음악을 통한 아이들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보성)은 2013년 7월에 35명의 아동으로 시작하여 현재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3개 파트로 나뉘어 연습하고 있다.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접할 수 없는 아동들에게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빈곤문화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전환시켜 궁극적으로는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목적이 있다.

이 날 모인 수익금 전액은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 아동들의 정기적인 교육비와 공연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보성 싱싱농원 김소영 대표는 “매년 진행해온 팜파티를 이제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고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서 나눔 팜파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행사를 계기로 좀 더 많은 아이들이 행복 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여기에 계신 분들이 내년에도 참여하셔서 좋은 의미의 행사가 되었으면 합니다.”라며 행사를 진행한 기쁜 소감을 전했으며 행사에 참여했던 한 손님은 "작게나마 행사 참여를 통해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접할 수 있어 뜻 깊은 참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나눔참여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5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