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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역량 강화 교육 개최 - 아날로그적 감성행정(어머니 품 같은 장흥) 구현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4-09-23 16:4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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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2일에 민원창구 등 민원담당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하였다.

금번 교육은 고객 최접점에서 민원인을 응대하는 민원담당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예절, 고객유형별 응대요령, 화법 등 개인별 맞춤형 실습 위주의 교육를 통한 친절의 명품 브랜드화를 구축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감성행정을 (어머니 품 같은 장흥)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만족도 강의 분야에서 실력이 있는 강사로 검증된 한국진로교육개발원 장현주원장이 직접 직원별 친절도를 진단하고 친절 서비스 노하우, 신뢰감 UP 커뮤니케이션 스킬, 고객유형별 응대요령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실천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의 미래를 결정지을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친절이라고 말하면서 민원인들에게 항상 어머니 품 같이 밝은 미소와 표정, 상냥한 태도 등 친절히 응대하는 공직자가 되어달라고 주문을 하였다.

장흥군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기존에는 주입식의 교육이 주류여서 교육의 효과가 일시적이었으나 교육의 효과가 지속 가능하고 최일선에서 접목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참여형 실천교육을 획기적으로 도입, 실시하였다면서 금번 교육을 통해 어머니 품 같이 따뜻하고 아가페적인 민원행정에 한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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