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 단풍철 가을산행 산악사고 주의당부 - 고흥119안전센터 선흥기
  • 기사등록 2008-10-06 08:03:00
기사수정
매스컴을 통하여 단풍철을 맞아 산행자들의 산악사고가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10월 하순경에는 보성소방서 관내 주요 등산로에도 단풍이 절정에 이를것으로 보여진다, 하여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등산객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전에 산악사고 예방차원에서 주의를 당부드리고 싶다.

특히 산악사고의 원인으로 심장마비, 추락사, 무리한 산행, 기타 안전사고등 다재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산행시 무엇보다 더 중요한것은 등산로에 대한 사전지식 및 준비등을 철저히 하여 자기 체력에 맞는 산행을 하여야 할것이며, 부수적으로 등산로의 소요시간 및 난이도 등을 고려한다면 안전한 산행이 되지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가을산의 경우 기온의 차가 심하므로 체온을 보호할수 있는 예비옷을 준비하고 하산시에는 돌이나 바위 등이 낙엽 등에 살짝 덮여있어 밟을시 자칫 미끄러져 뜻하지 않은 부상을 입을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항상 안전사고는 부상의 결과물로써 언제 어디서나 존재하므로 산행전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 날로 늘어만가는 소방의 구조,구급수요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인원,장비의 현실을 고려, 이러한 산행 안전사고로부터 우리 보성소방서 관내 구조,구급의 수요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단풍철 산행자들의 안전사고 주의를 당부드리고 싶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