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사회적경제 기업’ 성공 노하우 공유 하세요! - 27일 오후4시 북구평생학습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6개 기업 우수사례 발표
  • 기사등록 2014-10-26 18:26: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공사례와 우수 아이템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북구는 27일 오후4시 북구평생학습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사회적경제 기업 붐 조성을 위한 ‘2014년 사회적경제 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애요인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도약 기업으로 자리 잡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여 지역경제 근간을 이루는 풀뿌리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토대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지난 10일 16개 참가희망 기업중 ▲(주)미식가 ▲미드공방(주) ▲(주)컬쳐네트워크 ▲(사)틔움복지재단 ▲(주)포인트아카데미 ▲(주)한글피움 등 6개 사회적경제 기업을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했고, 6개 기업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저마다 성공 노하우를 발표한다.

 
또한 북구는 내달 6일까지 북구청 1층 갤러리에서 관내 55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서비스 전시회」를 병행해, 기업 생산제품 홍보를 통한 판로개척 지원에도 나선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제품·서비스 전시회가 사회적경제 기업의 이익 창출과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및 디딤돌 강좌, 사회적기업과 복지시설과의 결연, 판로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2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