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농산물 생산비 절감 교육」 실시 - 스마트폰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천연농약 제조 실습 교육
  • 기사등록 2014-11-06 12:03: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양시가 친환경농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오는 1114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친환경농업대학 수료생 및 희망 농업인 65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생산비 절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세이프화순팜 김용근 대표와 자연을 닮은 사람들의 조영상 대표를 초빙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천연농약에 대한 이론 및 실습등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또한, 참석 농업인들에게 경영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경영기록장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날 SNS 교육을 통해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고객관리 기법과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는 기법으로 지속적인 직거래 고객을 확보해 나갈 수 있다.

아울러, 천연농약(유황, 오일) 제조 실습을 통해 평당 100원대의 초저 비용으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된다.

이를 통해 조수입(총수입)에서 농자재비, 마케팅비 등의 경영비가 차지하는 비율을 낮춰 농가 경영 개선을 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 기반 확립으로 경쟁력을 갖춘 풍요로운 농어촌 건설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농산물 생산비 절감으로 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 및 FTA 등 농산물 시장개방에 점차 대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2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