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가오는 추위, 고혈압 관리 방법
  • 기사등록 2014-11-13 15:08:00
기사수정

날씨가 선선해 지는 듯 싶더니, 어느새 찬바람이 서서히 불어 시원하다가 아닌 춥다가 되어가고있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중 고혈압 환자들이 특히 관리에 신경써야 되겠습니다.

고혈압 환자들은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급성 심근경색 등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큽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꾸준한 자기 관리 및 식습관 관리가 엄청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간단하게 두 가지 정도로 혈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외출 할 때에 두꺼운 옷 한 벌보다는 얇은 옷 두 세벌 정도 껴입는게 바람직 한 것입니다. 이는 급격한 체온 변화를 주기보다 적정수준으로 일정하게 유지 될수 있도록 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이 것만 지키더라도 심근경색과 같은 질환들을 충분히 예방 가능합니다.

 

둘째로, 아무리 춥더라도 겨울철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버리시면 안되는 것입니다. 추우면 추울수록 움츠러드는 것이 우리 사람들의 기본적인 특징입니다. 춥다고 가만히 있으면 더더욱 위험해질수 있는 우리들의 몸이기에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 중의 필수 라고 봅니다.

 

이 두가지만 잘 지키면 겨울철 건강관리, 혈압관리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겨울철 안전 더더욱 관리 잘 하여 건강한 봄을 맞이할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곡성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안승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3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