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엄마․아이가 행복한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유하세요! - 오는 4일 오후 5시부터 꿈나무사회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10개 어린이집 우수…
  • 기사등록 2014-12-01 10:27: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부모걱정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우수 보육 아이템을 공유한다.

 

북구는 오는 4일 오후 5시부터 꿈나무사회복지관 강당(북구 우산동)에서 관내 어린이집 교직원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선진 보육문화 확산을 위한 ‘2014 우수 보육프로그램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건전보육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개발에 연구노력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우수사례를 장려해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라는 게 북구의 설명이다.

 

이에 북구는 지난달 북구 어린이집연합회 분과별 회장 추천을 통해 선정한 10개의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이날 소개하고,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등 16명의 우수 보육교직원에 대해 표창도 수여한다.

 

이날 소개될 우수사례는 가정어린이집 2개소, 국공립어린이집 1개소, 법인어린이집 1개소, 민간어린이집 6개소 등 10개소 보육교사가 각각 나서 조물조물 요리활동 자연에서 노는 아이들 가족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알뜰 꼬마장터 인사로 시작하는 인선교육 프로그램 발도르프 교육의 배움에 대한 이해 등 저마다의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는 우수 보육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여 부모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고 어린이집간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보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앞으로도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북구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4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