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8 부산시 창업박람회 열려 - 유관기관 및 단체장, 금융기관장, 언론사 대표 등 참석
일자리 창출 및 지…
  • 기사등록 2008-10-20 12:17:00
기사수정
‘2008 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BEXCO 전시장(1홀) 열린다.

부산지역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아이템과 창업관련 지식, 정보 등을 제공하고 유망 소자본 기업 및 벤처기업의 신제품홍보 등 창업 아이템 소개를 통한 소자본 창업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박람회는 창업의 건전한 방향 제시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80여개 업체 150여개 부스가 참가하는 박람회는 △지역의 성공창업업체의 참가유도를 통한 소상공인 창업의 자신감 증대 △부산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 업체의 참여확대를 통한 관련 산업 육성 △소상공인지원기관들의 현장지원 및 정보제공을 통한 창업 체험기회의 제공 △공적 창업박람회로서의 위상확보 및 전국규모 박람회화 △생계형 창업지원 및 서비스 산업의 육성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전국관 35개 업체 70부스, 부산관(지방포함)30개 업체 50부스에서 성공창업관 15개 업체 30부스, 창업체험관 20부스, 지원기관관 등을 운영한다.

이들 참여 업체는 도·소매업, 외식산업, 제조업, 유통업 등 소상공인들이 영위하는 유명 프랜차이즈업체, 소상공인 창업을 지원하는 업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 및 법인, 소상공인 창업관련 지원기관 등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창업 강좌 및 참가업체 사업설명회 창업상담소 운영 등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아이템 정보획득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는 개막식전 공연행사와 더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참가기업들의 기업홍보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이다.

특히 10월 24일 오후 2시 BEXCO 컨벤션 홀에서 열릴 예정인 창업 강좌에는 실전 창업정보와 유망아이템 전망, 창업박람회를 통한 구체적 정보제공, 창업박람회 참가업체 중 창업성공업체 설명회 특강, 창업성공사례와 실패원인 분석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어 예비창업자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전시장 내에 마련된 창업상담소에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소상공인지원센터, 은행에서 업종별 전문상담사를 배치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창업자금을 포함한 각종 맞춤형 창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참가문의 : 부산경제진흥원(☎600-177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