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 2015년 달라지는 보육사업 - 보육료와 유아학비 지원 가능, 아이행복카드 발급 - 3월부터 영유아 보육료 3% 인상, 미지원시설 아동부모 부담액 지원
  • 기사등록 2015-01-21 21:13: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선미 기자]광주시 서구(청장 임우진)2015년 새롭게 달라지는 보육사업에 대해 공개했다.

 2015년 달라지는 보육사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올해 1월부터 학부모들은 보건복지부의 보육료 지원카드(아이사랑카드)와 교육부의 유아학비 지원카드(아이즐거운카드)를 통합한 아이행복카드를 통해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기존 3개 카드사에서만 발급되던 아이사랑카드와 달리 아이행복카드는 7개 카드사(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BC카드, 롯데카드)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기존 발급받은 보육료 지원카드(아이사랑카드)와 유아학비 지원카드(아이즐거운카드)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월부터 영아가구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영유아 보육료가 3% 인상되고, 정부인건비 미지원시설(민간,가정)을 이용하는 만3~5세 아동 부모의 부담액도 추가로 지원한다.

 

아울러, 보육교사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어린이집 만 0~2세 영아반 담임교사에게 매월 지급하는 교사근무환경개선비를 월 15만원에서 2만원 인상된 월 17만원을 지급한다.

 

시에서는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취사부 인건비 월 20만원, 가정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시설 취사부 인건비 월 5만원 등을 자체적으로 지원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교사의 사기진작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6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