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콘진, 청년 취업 지원‘콘텐츠 잡 매칭 데이’ 개최
  • 기사등록 2015-01-22 18:24:52
기사수정
- 30일(금) 대학로 CKL 제1센터서 첫 번째 행사…29일 신청 마감 - 3월까지 2, 4주 금요일 정기 개최해 구직자-구인기업 연결 지원 -


[전남인터넷신문/강선미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콘텐츠 분야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잡매칭 데이 ’콘텐츠 일자리 JOB아라‘ 행사를 오는 3월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CKL)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콘텐츠 잡매칭 데이는 국내 우수 콘텐츠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콘텐츠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채용면접과 컨설팅을 한 자리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청년 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중소 콘텐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오는 30일 첫 번째 행사를 시작으로 3월까지 매월 2주, 4주 금요일에 개최된다. 30일 열리는 첫 행사의 참가신청은 29일까지며,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JYP엔터테인먼트와 아이코닉스(<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오돌또기(<마당을 나온 암탉>), 한스기획(후반제작) 등이 나서 총 10명 내외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2월에는 8개 콘텐츠 기업이 구인에 나서며 3월에는 영화, 연극, 뮤지컬, 페스티벌 기획사 등 4개 기업이 영화, 문화공연 분야의 역량 있는 프리랜서를 찾기 위한 공모, 오디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 랩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콘텐츠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라면서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분야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으나, 일부 직무의 경우 입사지원서 외에도 개별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므로 지원서 제출 전 공고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참가신청은 콘텐츠코리아 랩 취·창업지원실에서 운영하는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는 취·창업지원실 컨설턴트를 통해 ▲입사지원서 첨삭지도 ▲직무 및 진로상담 등 개인 맞춤형 컨설팅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나 콘텐츠 취․창업지원실(02-2161-0003~5)에서 확인하거나,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에 위치한 취․창업지원실을 방문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6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