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한차량 운행허가 ‘밴드’ 이용하세요 - 광주시, 원스톱 제한차량 운행허가 밴드 개설
  • 기사등록 2015-03-30 15:26: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광역시는 제한차량 운행 허가시 민원인이 관련 부서를 수차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처리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SNS를 이용한 ‘원스톱 제한차량 운행허가 밴드’를 4월1일부터 개설․운영 한다고 밝혔다.

 

제한차량이란 도로구조를 보전하고 차량운행으로 인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도로법에 따라 축하중 10톤, 총중량 40톤, 폭 2.5미터, 높이 4미터, 길이 16.7미터를 초과하는 차량을 말한다.

 

제한차량이라고 모두 도로의 통행이 제한되는 것은 아니다. 차량의 구조나 적재된 화물의 특수성으로 분리운송이 어려운 제한차량에 대해 출발지 도로관리청에서 운행하고자 하는 도로의 제반여건 등을 관련기관과 협의․심사해 운행허가서를 발급하고 있다.

※ 제한차량 운행허가 최고제원(광주광역시) : 폭 3.3m, 높이 4.45m, 길이 22m 이하

 

민원처리 기간은 관련 규정에 따라 타 도로관리청과 협의시 10일(시 7일), 미협의시 5일(시 3일)이 소요되고 있으나, 앞으로는 민원인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원스톱 제한차량 운행허가 밴드’에 접속한 후 사진자료(차량등록증, 운행노선)를 담당자에게 전송하면, 민원접수 후 1회 방문으로 방문 즉시 허가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시민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강구한 결과 SNS를 활용한 민원처리 밴드를 개설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신뢰성 있는 고품격의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시민과 소통하는 스마트 민원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한차량 운행허가 실적(최근3년) : ’14년 498건, ’13년 509건, ’12년 392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0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