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문화컨텐츠 나누기 - 다문화가족 문화컨텐츠 나누기 “9개 나라의 음식과 문화 나누었어요.”
  • 기사등록 2015-04-08 20:50: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영)은 지난 3월 결혼이주여성의 향수를 달래고 자국민과의 소통을 통한 한국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자조모임으로 다문화가족 문화컨텐츠 나누기 사업을 실시하였다.

 

필리핀, 베트남, 중국, 일본,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네팔, 몽골 등 9개국의 결혼이주여성들이 나라별 음식을 만들고 한국사회에서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배우며, 정보를 교류하여 결혼이주여성이 가정 내에서의 역할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성숙해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4회기 동안의 출신국별 자국 음식을 만들어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으며, 가정 내에서는 자국 음식을 만들고 싶어도 재료를 구하기도 힘들고 특유의 향신료 때문에 시부모와 가족들이 싫어하여 평소 먹기 힘들었던 자국의 음식을 만들어 자국민과 나눔으로 타향에서의 외로움을 달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영유아기와 청소년기 자녀들이 성장과정에서 겪는 문제점을 미리 알고 대처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을 교육하였다.


특히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주여성은 자국민과 모이기도 힘들지만 특유의 젓갈냄새와 음식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여 자국 음식을 가정에서 만들어 먹기 힘들어 한국 입국 5년 이상 되었는데 처음 자국음식을 먹는 것에 감동하여 가족과 함께 기쁨을 나누었다.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결혼이주여성이 자국문화를 소중히 여기고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내에서 먼저 변화를 주도 할 수 있도록 교육 할 것이다. 라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0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