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못된고양이, 독특한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에게 반전 매력 어필 - 과감한 브랜드명이 소비자 눈길 사로 잡아
  • 기사등록 2015-06-19 09:25:51
  • 수정 2015-06-19 13:53: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액세서리 프랜차이즈 업계 1위 브랜드 못된고양이(대표 양진호)는 역설적인 브랜드명의 대표 주자다.

못된고양이(너티캣)의 브랜드명은 자신의 욕구와 니즈를 정확히 표현하는 요즘 세대들에 맞춰 까다로운 감각과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못된고양이의 기업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Naughty(도도한, 새침한)의 약자 N과 단어 cat(고양이)을 합친 ‘너티캣’은 궁금한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 트렌드를 주도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고양이를 의미한다.

못된고양이는 조금은 새침하지만 도도하면서도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스마트세대 아이콘 ‘너티캣’을 활용해 브랜드 콘셉트를 표현하고 있다.

못된고양이는 새로운 패션 유행의 창조와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흐름에 앞장서고 있는 액세서리 프랜차이즈 업계 1위 기업이다. 원가 절감과 신속한 제품 출시가 가능한 자체 생산, 유통 시스템을 구축하여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품질 유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내 116개 매장과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해외 진출에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력한 아이스민트쿨링을 느껴라, 라벨영‘빵꾸팩’

라벨영화장품의 ‘빵꾸팩은 모공 관리용 제품답게 브랜드명만 들어도 효능이 인지되는 독특한 네이밍으로 눈길을 끈다.

라벨영은 최근 강력한 모공수렴에 도움을 주는 [모공관리+스크럽+클렌징] 3in1 멀티 올인원모공팩, 빵꾸팩 3탄을 출시했다. 

이전에 출시된 빵꾸팩 2탄은 후끈후끈한 스팀효과로 모공을 열어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제품은 열받고 지친 피부에 청량한 쿨링감을 선사해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모공 속 블랙&화이트헤드, 과잉피지,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을 흡착시켜 탄탄하게 모공축소를 도와주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20대 대표큐션 이어 소비자 만족 1위까지, 라라베시‘악마쿠션’

코스메틱 브랜드 라라베시의‘악마쿠션’은 온라인 마켓에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부정적 연상을 주는 악마라는 단어 속에 숨어 있는 긍정적 면모를 끌어내 뛰어난 제품력, 매력적인 제품이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완성화된 제품을 기본으로 부정적 워딩을 긍정적 워딩으로 리포지셔닝 하는 도전적이고도 모험적인 마케팅을 시도해 ‘제품의 스토리텔링’을 가능케 했다는 것이 라라베시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악마쿠션의 전략은 단순함을 거부했다. 오리지널 디자인을 비롯해 한정판 디자인, 아트 컬렉션 디자인 등 제품 디자인 섹션을 세분화, 전문화시켰으며 특히 펜 아트 일러스트나 퀸스컬, 캘리그라피 등은 20대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4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