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남구, 풍물패·U대회 누리비와 함께 길거리 홍보 나서 - 신명나는 사물놀이·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 기사등록 2015-06-24 19:31:15
기사수정


▲ 광주 남구 제공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광주시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풍물패 및 U대회 마스코트인 누리비를 활용해 2015하계U대회가 끝나는 날까지 대회 붐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풍물놀이와 누리비를 통한 집중 홍보로 광주를 찾은 외국인에게 불거리를 제공해 U대회 개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것.

 

남구는 풍물패와 U대회 마스코트 누리비 홍보는 오는 7월 중순까지 남구 전역을 누비며 하계U대회 거리 홍보를 펼친다.

 

특히 대회가 시작하기 전까지는 유동인구가 많은 백운광장과 푸른길 공원 주변, 무등시장 및 봉선시장, 노대동 호수공원 등지에서 풍물패와 누리비를 만날 수 있다.

 

대회 기간에는 진월국제테니스장 주변과 양궁장 진입로, 농구 등이 열리는 주경기장 진입로, 백운광장, 푸른길 공원 등에서 홍보전이 펼쳐진다.

 

또 경기 시작 전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 집합장소와 외부 행사장 등지에서, 경기 시작 후에는 경기장 주변과 선수촌 등지에서 풍물패와 마스코트 누리비를 만날 수 있다.

 

관람객들은 풍물패의 신명나는 가락과 사물놀이를 구경할 수 있으며, 마스코트인 누리비와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풍물패의 사물놀이를 필두로 하계U대회 마스코트인 누리비 주인공들이 다중 집합장소와 경기장 주변 등지에서 오전 3시간, 오후 3시간씩 총 6시간가량 강행군하며 U대회를 집중 홍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남구지역 풍물패 및 U대회 마스코트 누리비는 오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U대회 선수단 환영행사 및 성화 봉송구간 환영행사에 참여, 참가 선수단 및 외국인들에게 신명나는 사물놀이 한마당을 선 뵐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5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