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56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전국 시.도 관계자 회의 개최 - 민속예술축제 한마당을 위한 첫걸음
  • 기사등록 2015-06-25 14:34: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제56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김대행, 이하 추진위)는 오는 6월 25일(목) 오후 2시, 서울시 서초구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전국 시·도 관계자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전국 시·도 자치단체 담당 공무원 및 이북5도위원회, 경연팀 관계자와 연출가 등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추진위는 ▲추진기본계획 발표 ▲심사 및 참가규정 안내 ▲행사장 배치도 안내 ▲경연순서 추첨 등을 진행하고, 각 시·도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행사 운영에 필요한 의견들을 수렴할 계획이다.

 

올해로 56회를 맞이한 한국민속예술축제와 22회를 맞는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는 오는 10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4일간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레포츠타운에서 개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 평택시가 공동 주최하고 제56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추진위원회,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한다.

 

한국민속예술축제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민속예술을 발굴하고 보존하기 위해 1958년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로 출범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민속축제로 1995년부터는 청소년들의 민속예술 전승 및 활성화를 위해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도 함께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여 종이 넘는 민속 종목 발굴과 함께 140여 종이 국가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김대행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한국민속예술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도 관계자 및 연출자들과 충분히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우수한 민속예술을 널리 알리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5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