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배 판매’날개 달았다!! - 전국 이마트 판매 4일만에 6만상자 매진 ‘대인기’
암예방.만성 천식질…
  • 기사등록 2008-11-11 05:25:00
기사수정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집중판촉에 들어간 나주배가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환절기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효능이 크게 부각되면서 배즙의 판매량 또한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11일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전국 이마트 116개 지점에서 동시에 시작했던 나주배 2차 판촉행사에서 판매 예상물량 6만상자가 주말과 휴일에 걸쳐 모두 팔려나가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초 12일까지였던 판촉행사 이전에 판매가 완료된 것은 엄격한 선별검사를 거친 고품질의 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것 외에도 명절때만 소비하는 ‘제수용 과일’이라는 선입견은 약해지는 대신 비수기에도 소비하는 ‘제철 과일’이라는 인식이 강해진데 따른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탄 음식을 먹은 후에 배를 먹으면 몸에 축적된 발암성 물질과 대기오염물질 등이 식후 6시간이내에 소변과 함께 배출됨으로써 암예방효과에 탁월하다는 연구발표가 잇따르면서 건강과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와함께 만성적인 기관지 천식질환은 물론 환절기 기침과 감기예방 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배즙 또한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주문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종환 나주시 농산물유통과장은 “신정훈 시장을 필두로 전공무원들이 행정력을 총동원해 배사주기 운동에 나선 것이 밑거름이 된 것 같다”며 “소비자들의 배구매는 건강증진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주지역 배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많은 소비를 호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