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소년원생들, 조재연 부장검사와 치과의사 도움의 손길
  • 기사등록 2015-07-03 09:49:38
  • 수정 2015-07-03 14:45: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광주지방검찰청 조재연 부장검사와 메디필치과 이철우 원장은 7월 2일 광주소년원(원장 최성학, 고룡정보산업학교)을 방문하여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소년원 학생들에 대한 치과진료와 면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행청소년들의 건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사회정착을 지원하며 안전한 사회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조재연 부장검사는 소외계층의 치아진료 봉사활동을 펼쳐온 이철우 원장과 함께 준법상담과 치과진료 및 무료 임플란트를 지원하고자 광주소년원을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조재연 부장검사와 이철우 원장은 학생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사자리에서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준법정신, 임플란트 치료 및학생들의 장래희망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재연 부장검사는 “소년원 안에서는 성실히 생활하고 미래를 준비하지만 출원 후에는 여전한 불우 가정환경 때문에 비행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재비행에 이르는 사례들이 있다”며 “사회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으로 사회정착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철우 원장은 “소년원 학생들에게는 일시적인 지원보다는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소년원학생 등 소외계층의 치아진료 봉사활동을 통해서 큰 기쁨을 맛보게 된다”고 말했다.

 

최성학 광주소년원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경에서 치료의 적기를 놓친 학생들에 대한 큰 관심과 사랑에 매우 감사를 드린다”며 ”광주소년원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으로 학생들의 비행성을 개선하고 건강한 인성을 갖는 학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소년원 세 명의 학생들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메디필 치과에 방문하여 6개월에서 최대 1년 정도 임플란트 시술을 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5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