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0한국방문의 해… 서울시가 앞장선다! - 서울시·문광부·추진위원회 MOU체결
국내외 홍보·마케팅 협력키로
  • 기사등록 2008-11-17 23:28:00
기사수정
 
‘2010년 한국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서울시와 정부가 힘을 합쳤다.

17일(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는 2010년 한국방문의 해 국내·외 프로모션 및 해외 홍보 마케팅을 위해 서울시-문화체육관광부-(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공동추진 협약식(MOU)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삼구 (재)한국방문의 해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2010 한국방문의 해는 민간이 주도하고 관이 지원하는 관광거버넌스에 의해 추진되는 것으로, 민간부문의 현장 경험과 전문성, 관공서의 자원이 결합된 미래지향적인 도시관광정책의 기본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공동추진 협약서에는 공식명칭에 대한 협의와 사업범위 등이 표기돼 있으며,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각각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번 협약은 외래관광객 유치확대 등의 공동목적의 달성을 위해 서울시가 제안했고, 서울시의 참여가 2010~2012 한국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이 될 거라는 판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문광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10대 공동협력사업을 정하고 이를 중점 추진하는 데 합의했다.

공동 협력사업으로는 한국방문의 해 해외 공동선포식, 팸투어 및 해외로드쇼, 기업 해외지사·자매결연 도시 연계사업 등의 글로벌 마케팅과 세계 등(燈) 퍼레이드, 한류페스티벌, 세계 디자인수도2010 서울 연계 사업 등 서울시 주관 행사가 포함돼 있다.

또 국제행사 유치 개최 지원, 호텔·여행사·항공사·쇼핑몰 등 연계 판촉, 상품개발, 홈스테이 등 국민 참여 활성화 사업 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이 민·관이 함께 위기를 공유하고 이를 헤쳐 나가는 데 좋은 예가 될 것”이라며 “관광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