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2015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전 방불 - 유관기관, 단체에서 합동으로 실시해 실전처럼 진행
  • 기사등록 2015-08-20 21:11: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담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2시 담양문화회관에서 제399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과 2015년 을지연습 ‘문화회관 화재발생 대피’ 실제훈련을 지역 기관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전처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방공 대피훈련은 인근주민을 문화회관 지하대피소로 대피 유도하며, 방독면 착용 시범훈련을 실시하는 등 비상대비 국민행동 요령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오후 3시부터는 2015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다중이용시설 문화회관 공공시설 가상테러 피폭에 따른 화재발생을 가상해, 담양군 주관으로 10개 기관단체와 경찰서, 소방서, 한전, KT, 6753부대, 담양군 의용소방대 등 민·관·군·경이 함께 참여했다.

 

이에, 실제훈련은 신속한 대응에 따른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초기대응 합동 훈련으로 상황전파와 초동대응, 방제복구, 사고수습 순으로 1시간여에 걸쳐 실전처럼 이뤄졌다.

 

특히, 경찰서 5분 타격대 10여명을 비롯해 소방차와 구급차, 전력선, 통신선 복구차량 등 다양한 장비가 동원돼 재난대처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사건별로 적절한 훈련이 진행됐다는 평을 받았다.

 

홍성일 부군수는 “예기치 않은 대형사고도 각급 기관·단체 간의 유기적인 공조체제가 구축되면 조기수습이 가능하다” 며 “재난의 신속복구도 중요하지만 사전예방이 최우선 과제”라고 전하며 훈련에 참여한 주민과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47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