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인, 맞춤 인재 채용 돕는 인적성검사 무료 이벤트 - 원스톱 인적성검사 서비스 ‘SIAT(씨앗)’ 런칭 기념
  • 기사등록 2015-10-30 07:56: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불필요한 스펙이 아닌 기업과 직무에 적합한 스펙(On-spec)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인적성검사의 필요성을 느끼는 기업이 많다.

 

하지만 일부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자체적으로 인적성검사 시스템을 갖추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런 기업들을 위해 사람인은 새로운 인적성검사 서비스를 런칭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원스톱 인적성검사 서비스 ‘SIAT(씨앗)’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SIAT(씨앗)은 SaramIn Aptitude Test의 약자로, 기업 경쟁력의 씨앗이 될 맞춤 인재 채용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아 만든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들은 채용공고 등록부터 지원자 관리, 인적성검사 시행과 결과 확인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할 수 있어, 한층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사람인이 새롭게 선보인 SIAT(씨앗)은 VQ, 휴노, KAC 3개 검사의 14개 상품을 제공한다.

 

VQ(Vocational Quotient)는 고졸, 대졸 등 채용 대상에 따라 직무검사 수준 선택이 가능하며, 한 번의 평가를 통해 인성, 역량, 직무능력, 직무적성을 동시에 파악할 수 있다.

휴노의 경우 직무 연관성이 높은 요인을 측정하는 검사로 인사 선발 및 배치에 유용하고, KAC는 텔레마케터 선발검사, 직종별 인적성검사 등 직종별 특화된 인재를 뽑는데 효과적이다.

 

이처럼 검사 브랜드별로 상품이 세분화되어 기업의 인적성검사 실시 목적과 예산에 맞춰 필요한 상품 선택이 가능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사람인은 SIAT(씨앗) 런칭기념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상은 휴노 인적성검사, VQ 인성검사Lite, KAC 인성역량검사 등 8개 상품으로 12월 31일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람인의 신성하 팀장은 “기업이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맞춤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내 최초로 다양한 검사 브랜드를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런칭했다.

직접 상품을 이용해보고 효과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인 만큼 꼭 활용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될 인재들을 뽑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1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