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발명진흥회, ‘2015 외국인 발명.창업대전’ 개최 - 코엑스에서 외국인의 국내 출원 우수 발명품 전시.시상
  • 기사등록 2015-11-29 17:40: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오는 29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2015 외국인 발명·창업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이 국내에 출원한 우수 발명품 전시, 창업이민 종합지원시스템(OASIS) 설명회, 우수 발명품 시상식으로 구성된다.

 

법무부 주최,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열리는 본 행사는 창업이민 종합지원시스템(이하 OASIS: Overall Assistance for Start-up Immigration System)의 일환으로 올해 최초 개최됐다.

 

OASIS는 외국인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국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서 지식재산권 교육과 획득, 기술창업비자(D-8-4) 발급, 법인 설립, 실제 사업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지원을 아우른다.

 

먼저 2015 외국인 발명․창업 전시관에서는 OASIS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인 [OASIS-3] 아이디어 권리화 및 시작품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총 15점의 우수 발명품을 선보인다. 이는 모두 재한 외국인의 발명 및 창업 아이템으로서 국내 출원 중인 발명품이다.

 

또한 전시된 작품 중 가장 뛰어난 3점을 엄선해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28일 16시 코엑스 301B에서 열리며, 입상한 3인에게는 기술창업비자 취득에 필요한 OASIS 포인트 25점도 부여한다.

 

외국인 창업비자 제도 및 창업이민 종합지원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는 설명회도 진행된다. 설명회는 각 27일 13시, 28일 11시에 코엑스 A홀 지원정책 설명회장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전시장에는 포토존,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 및 기념품이 마련되어 관람객을 반기며, 입장료는 무료다.

 

한국발명진흥회 인재개발연구본부 어용호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우수한 해외 인재들의 기술 창업과 창업비자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들의 국내 기술창업을 촉진해 창조경제 활성화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3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