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청자, 2009 아시아 예술 최첨단시장 박람회 참가 - 2009년 1월 5일부터 7일간, 강진청자문화제 집중 홍보
  • 기사등록 2008-12-07 04:53:32
기사수정
 
세계적인 명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강진청자가 ‘2009년 아시아 예술 최첨단시장 박람회’(AATS)에 초청되어 청자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강진군에 따르면 내년 1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중국 북경 국제무역센터에서 개최되는 2009 아시아 예술 최첨단시장 박람회에 초청되어 참가하게 되었다고 7일 밝혔다.

최초로 아시아의 고전예술과 각 나라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전시하는 이번 박람회는 중국 상무부 주관으로 중국국제무역센터, 아시아예술넷, 한중시대문화교류중심, 지엔바오 잡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대한민국에서는 ‘2009년 아시아 예술 최첨단시장 박람회’에 비물질 문화유산으로 강진 청자와 전주 한지가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강진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조상의 숨결을 고이 간직한 고려청자를 비롯해 남도답사 1번지의 주요 관광유적지, 남도를 대표하는 한정식 등을 소개해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2009년 8월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서 개최되는 제14회 강진청자문화제를 집중 홍보한다.

특히 전시부스에는 강진산 국보와 보물급 재현작품 20여점 강진청자 전시를 비롯해 물레성형 시연, 청자 종이접기 체험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오감(五感)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강진군 김정식 축제경영팀장은 “관람객들에게 대한민국 고려청자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하고 “나아가 제14회 강진청자문화제에 많은 외국인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현지 여행사들과도 활발한 접촉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