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드림스타트, 꿈나무를 위한 스키캠프 열어
  • 기사등록 2016-01-12 10:40: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담양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7일과 8일에 걸쳐 ‘신나는 겨울방학 하얀 눈꽃을 달리자’를 주제로 무주리조트에서 스키캠프를 실시해 지역아동 3, 4학년생 36명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담양군 드림스타트에서는 다문화, 한부모, 조손가정 등 평소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아동을 대상으로 동계스포츠 스키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방학동안 아동들의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고 또래들과의 친화력을 높여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스키캠프를 마련했다.

 

이번 스키캠프는 전문 스키 강사가 실시하는 스키장 안전교육, 스키강습, 리프트 탑승 등으로 구성돼 안전한 가운데 참여 아동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했다.

 

스키캠프에 참가한 한 아동은 “이번 스키교실을 통해 처음으로 스키장에 와본다”며 “친구들과 스키를 타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신나는 경험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담양군 드림스타트는 2016년을 맞아 사회적 취약계층에 속한 임신부의 태아부터 만12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보호‧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으로, 지역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한 미래 사회구성원 육성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5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