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문화정보도서관, 일부 자료실 한시적 제한
  • 기사등록 2016-01-12 15:12: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단비]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남구문화정보도서관의 일부 자료실 사용을 한시적으로 제한한다.

 

이는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을 연결하는 상호대차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위함이다.

 

남구문화정보도서관 6층에 위치한 종합 자료실은 오는 125일부터 26일까지 사용이 제한된다.

 

4층에 위치한 어린이 자료실의 경우 오는 21일부터 같은 달 6일까지 이용할 수 없게 된다.

 

다만 5층에 있는 디지털 자료실과 7층 열람실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남구문화정보도서관은 임시 휴실기간을 통해 종합 자료실과 어린이 자료실에 각각 소장된 책 45,000권과 35,000권에 상호대차 도서관리 시스템 구축에 따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무선 데이터 송신 장치) 태그를 부착할 계획이다.

 

또 도난방지 안테나와 사서용 데스크탑 리더기 설치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내가 살고 있는 주변 도서관에서 구할 수 없는 책을 공공도서관이나 또 다른 작은 도서관 등에서 책을 빌리고 반납까지 가능하게 된다도서관 이용자의 편의 도모 및 작은 도서관 및 공공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5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