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문화콘텐츠 핵심인재 양성 - 홍길동 지역문화콘텐츠 교육
문화콘텐츠산업과 연계한 인적자원 개발
  • 기사등록 2008-12-12 00:27: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겨울 방학을 맞아 지역의 학생들을 선발해 문화콘텐츠 핵심 인재로 양성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2월 29일부터 2009년 1월 23일까지 장성군 아카데미하우스에서 관내 고등학생 25명을 선발하여 홍길동 지역문화콘텐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장성군 문화유산의 현황을 분석하여 문화유산의 스토리 개발하고 차세대 콘텐츠 산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대상은 오는 19일까지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문화콘텐츠론, 디지털 콘텐츠론, 스토리 창작 개론, 스토리 창작개론 등으로 전문 교수를 초청하여 4주 동안 총 80시간을 교육한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스토리텔링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작품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작품도 전시한다.

장성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차세대 성장동력인 문화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차별화된 장성의 자연환경과 문화적 전통을 계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문화콘텐츠 산업은 고용창출 및 경제 파급효과가 대단히 큰 산업으로 우수 인력이 부족할 실정이다며, 앞으로 홍길동 문화콘텐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장성군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 핵심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