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점암초교, 쿠폰나눔 특수시책 성과 커 -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 향상에 안성맞춤
  • 기사등록 2016-02-16 21:11: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 점암초등학교(고흥군 점암면․교장 한평주)는 16일 학생들의 효행심과 저축심을 기르기 위하여 본․분교 전교생(47명)들의 ‘창의․인성 행복 가득 쿠폰 시장’을 열었다.

쿠폰시장 개설(이하사진/점암초교 제공)

시골학교의 지역적인 특수성으로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일들을 골라 체험을 하면서 열심히 하는 학습습관을 향상시키기 위한 창의‧인성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쿠폰을 들고 학용품을 고르고 있는 학생들

이번 쿠폰 시장을 통해서 학교와 가정을 연계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적용해 ‘저마다의 고운 빛깔 모두가 으뜸이다!’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학생 개개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길러주었다. 

그동안 모았던 쿠폰으로 학용품 등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모은 쿠폰으로 신중하게 물건을 골라 사는 활동을 통해 노력에 대한 가치를 알고 그 결과로 받은 것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배우게 되었다. 

자신이 모으 쿠폰으로 어머님께 드릴 고무장갑을 구입하고 있다

또한 쿠폰을 조금밖에 가지지 못한 친구들에게는 나눔을 통해 함께 하는 즐거움을 만끽하였고 게임, 노래, 춤과 함께 즐겁고 배려하는 마음을 생활화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쿠폰시장에 참여한 이 모(6학년)양은 “지난 1년동안 쿠폰을 모으기 위해서 행동 하나하나를 바르게 하도록 노력했고 숙제도 빠뜨리지 않고 했으며 어느새 늦잠 자는 버릇도 없어지고 독서도 열심히 하게 되었다. 이같은 노력으로 그동안 모은 쿠폰으로 나를 위해 고생하신 부모님께 고무장갑과 마스크 팩을 사드리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쿠폰시장에 참가했던 학생들이 환호하고 있다

한평주 교장은 “학생들 모두가 내년에는 더욱 노력해서 많은 쿠폰을 모으겠다고 다짐하는 등 쿠폰제공 특수시책이 많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학습효과를 나타냈다”면서 “내년에도 이 사업이 더욱 밀도 있고 보다 다채롭게 펼쳐질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8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