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는 4대 사회악으로부터 안전! - 광주서부서와 함께 아동이 행복한 세상 우리가 만들어요.
  • 기사등록 2016-02-26 16:54:49
기사수정


- 광주서부경찰서와 4대악 광주지부의 켐페인 장면 -


[전남인터넷신문 / 이중래] 광주서부경찰서(서장 오윤수)와 (사)4대악척결범국민운동본부 광주광역시지부(지부장 김애정)는 25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아동성폭력, 유괴실종 STOP 으로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우리가 만들어요.‘ 슬로건으로 광주서구의 4대 사회악으로 안전한 서구를 만들고자 상무역에서 캠페인을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경악을 금치 못하는 아동학대 사건들이 연일 뉴스에 보도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한 광주를 만들어 가고 있는 광주서부서 여성청소년과는 현장중심의 치안활동으로 이 지역 단체들과 함께 시민·상가 등을 대상으로 광주경찰이 4대 사회악 척결을 했던 성과를 소개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여 광주서구에서는 4대악을 사전 예방하는데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4대 사회악 근절 위해 광주경찰이 지난해 이룬 성과는 성폭력 사건이 매년 증가
하고 있으나 신속한 대응으로 검거율을 높여 전국에서 광주경찰청이 2위(검거율 101.31%, 1위 인천 105.74%)를 하였고, 가정폭력이 재발하는 비율도 지속 감소했고(2014년 13.9%에서 2015년 2.14%), 학교전담경찰관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학교폭력 피해 경험율이 지속 감소(2014년 1.27%, 2015년 0.89%)하여 전국 최상위권으로 5대 도시권 학교폭력 발생 건수가 가장 적어 광주경찰청이 전국 1위를 해 매우 안전한 광주서구가 되고 있다며 광주서부서 여성청소년과 김영란계장은 “앞으로도 4대 사회악 폭력 등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위험발생시 즉각 출동해 범인 검거 등 초등대응을 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4대악척결 김승일 사무처장은 “올해 처음으로 광주서부경찰서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하는데 서부경찰서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앞장서고 있는데 대하여 우리 단체 회원들 또한 아파트와 주변 상가지역을 돌며 이웃들에게 4대 사회악 근절 홍보 전단지를 수시로 배부하며 4대악 근절 분위기 조성에 노력 하겠다”는 방침을 전했다.
 
한편 4대악(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척결은 국민이 행복한 복지의 균형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 존중으로 안전사고를 예방코자 하는데 있으며, (사)4대악척결 범국민운동본부 광주광역시지부는 지난 2013년 11월 4일 발대식을 갖고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58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