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해창만 오토캠핑장,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선정 돼 - 문화체육관광부 국비 5천만 원 지원, 전남도 유일
  • 기사등록 2016-03-16 14:33: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은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2016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중에서 내려다본 해창만오토캠핑장 일원(사진/고흥군 제공)

전국 27개 지자체가 참여한 이번 공모사업에서는 총 10개의 지자체가 선정되었는데 전남도내에서는 유일하게 고흥군이 선정됐다.

군은 이번에 지원받게 된 국비 5천만 원과 지방비 5천만 원을 포함한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해창만 오토캠핑장에 "우주체험과 캠핑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토캠핑장 전경(사진/강계주)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흥의 우주 관련 시설과 연계한 ‘우주체험 프로그램’과 ‘캠핑 음악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1박 2일 동안 야외에서 생활한다는 개념에서 그쳤던 야영문화에 ‘우주’와 ‘음악’을 가미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관광객을 끌어모은다는 계획이다.

사진/고흥군 제공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로운 여가 문화로 부상한 캠핑 시설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야영 문화를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해 관광자원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야영객이 흥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창만 오토캠핑장은 포두면 해창만 간척지 일원 2만㎡의 수변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인근 호수에 배스, 붕어 등이 풍부하여 낚시객 및 가족 단위별 관광객들에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알려졌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0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