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춘향테마파크, 겨울 전통놀이 - 따뜻한 사랑, 재미난 놀이 가득/춘향테마파크 전통문화페스티벌
“남원…
  • 기사등록 2008-12-19 02:31:00
기사수정
 
올 겨울, 놀이가 있고 사랑이 넘치는 추억을 만드세요! 사랑의 주제가 있는 남원춘향테마파크에서 겨울놀이 마당이 펼쳐진다.

남원시는 “好(호)好(호)! 전통놀이 즐겨요!”라는 슬로건 아래 12월 23일부터내년 1월 22일까지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놀이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고전문학 “춘향전”을 배경으로 그 시대 민속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춘향테마파크 초입부터 엽전과 한복을 비치해 두고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어지는 동선엔 동심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는 얼음썰매, 군고구마 굽기, 활쏘기, 옥살이, 태형 체벌 등의 전통놀이 마당이 꾸며져 있다. 또한 군데군데에선 썰매타기, 팽이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춘향테마 다섯 주제가 있는 길목마다 떡국 나눔, 군고구마, 튀밥 등 재래음식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식후경”을 즐길 수 있다.

피날레 마당인 서당에선 훈장이 나와 전통예절과 사서삼경 등 명구를 가르쳐주며 체득케 하는 전통문화 체험을 이끈다. 아울러 국립민속국악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국악문화탐방 (국악공연) 등도 덤으로 제공되어 의미 있는 겨울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겨울, 혹독한 한파 속에서도 따뜻한 사랑과 훈훈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로써 관광비수기 청소년과 가족 타깃 관광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