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8 부산광역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새마을 유공자 포상14명 등 총140명의 유공자에게 표창 수여
  • 기사등록 2008-12-21 23:54:00
기사수정
부산광역시 새마을회(회장 김 지)에서는 12월 23일(화) 15시부터 새마을 가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08 부산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시청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부산광역시 새마을회가 이루어낸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뒤돌아보는 2008년 새마을운동 성과 영상물 상영과 새마을운동 유공자 시상 및 2009년도 새마을운동의 힘찬 전진을 다짐하는 선진화 새마을 운동 선포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이 대회에 참석하여 새마을운동 유공자에 대한 훈․포장 등 정부포상과 부산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여하며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 새마을회에서는 금년 한해 도덕성회복과 국민화합․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새정신․새나라 만들기와 기초질서 확립운동을 적극 추진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사랑의 김장김치 담아드리기, 쌀 나누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연탄 나누기 등 따뜻한 겨울나기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정성과 사랑을 전달하였으며.

또한 독도지킴이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나라사랑 정신을 드높이고, 경제 살리기 ‘모아보자’ 국민운동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국민적 역량을 결집하는데 앞장서는 등 새마을운동이 국민적 공감 속에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한 한해였다.

그 동안 새마을운동에 헌신해온 공로로 부산광역시 새마을회 김 지 회장은 지난 12.11(목) 전국 새마을지도자 대회 석상에서 대통령으로부터 새마을훈장 자조장을 수여받았으며, 이날 대회에서는 새마을지도자 금정구협의회 김경윤 회장이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받는 등 훈장 2명, 포장 1명,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표창 7명 등 총140명의 새마을운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아울러 2009년 선진화 새마을운동 3대 중점과제(민간사회 안전망운동, CO₂다이어트 운동, 글로벌 새마을운동)를 선정 선포식을 갖고 2009년도 새마을운동의 힘찬 전진을 다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