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월 나주에서 특별한 축제를 만나세요” - 영산강 유채꽃 축제, 영산포 홍어 축제, 다시 보리문화축제 잇달아
  • 기사등록 2016-03-31 15:52: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봄 기운이 완연한 4월, 나주시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과 먹거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축제가 잇달아 개최된다.

 

오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는 영산강 둔치에서 유채꽃 산책로를 걸으며 사진촬영 등 자연과 함께 힐링 체험이 가능한 ‘2016 영산강 유채꽃 축제’가 개최된다.

 

이어 4월 15일부터 17일까지는 나주의 대표 음식인 600여년의 전통을 지닌 알싸한 홍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12회 영산포 홍어 축제’가 홍어의 거리 및 영산강 둔치 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홍어 무침 대향연, 홍어 깜짝 경매, 홍어 시식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홍어와 관련된 행사를 준비하여 독특한 홍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황포돛배 체험, 홍어 연 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각종 공연도 열린다.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는 복암리 고분전시관 개관을 앞두고 최대 보리 재배지인 다시면 복암리 고분전시관 일원에서 ‘제1회 영산강 보리·문화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축제로서 보리이삭이 피는 시기에 맞춘 자연경관과 복암리 고분전시관, 천연염색박물관 등 여러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웰빙 보리음식, 고분군, 천연염색 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1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