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미래인재, 세계 문화 체험 - 영어경시대회 우수학생 해외연수
국제적 안목 넓히는 동기부여
  • 기사등록 2008-12-29 10:13: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은 관내 학생들이 세계 역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제적 안목을 키울수 있도록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제1회 장성군 영어경시대에서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9박 10일간 일정으로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상지역은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서유럽 4개국으로 세계3대 미술관중 하나인 루브르 박물관, 베르사유 정원, 고대 유적지의 도시 품페이 등 역사유적지를 탐방하게 된다.

또, 버킹검 궁전, 의회 민주주의의 발상지 국회의사당과 빅벤, 영국왕실의 행사 열리는 웨스트 민스터 사원, 타워브릿지 등의 연수를 통해 현지 주민들과의 자유로운 대화로 영어활용능력을 배양하고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특히, 이번 해외연수 일정은 관광지 보다는 역사유적지 위주로 편성돼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이 서유럽의 고대 문화와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장성군에서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해외연수 외에도 중앙초등학교 외국어 타운 조성, 영어체험교실 조성 등 총 6억 1천만원을 지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