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새 브랜드는 “천년의 빛 영광” - 군정의 새 목표는『글로리(Glory)영광, 대한민국 1등군(郡) 영광』
  • 기사등록 2009-01-06 06:15:00
기사수정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브랜드슬로건 “천년의 빛 영광”을 새해부터 공식적으로 사용키로 하고 대대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브랜드슬로건(Brand Slogan)이란 기업이나 지자체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집약한 짧은 문구를 말하는데, 이것을 독특하게 디자인하여 상표처럼 대내외에 두루 사용하기 위해서 영광군이 지난해 10월 새로 개발한 것이다.

“천년의 빛 영광”의 의미는 영광군이 찬란한 역사(과거 천년)를 바탕으로 장래(미래 천년)에 새로운 번영을 이룩하고자 하는 염원과 의지의 표현이다.

“천년”은 영광의 오랜 역사에 대한 군민들의 자긍심과, 미래의 무궁한 발전을 향한 의지와 염원을 담고 있다.

“빛”은 영광의 지명이 가지는 신령스러운 빛과 태양, 영광(榮光)을 의미한다. “빛”이라는 글자 위에 떠오르는 태양을 간략하게 표현한 것은 빛에 대한 기억성을 강조한 것이다.

한편 브랜드슬로건의 영문명 “Glory Yeonggwang”은 영광(靈光)이라는 지명의 동음이의어(同音異議語) 영광(榮光)을 의미하는 영어 ‘Glory’를 ‘천년의 빛’과 절묘하게 대응시킨 것으로서 영광군이 찬란한 역사를 바탕으로 장래에 새로운 번영을 이룩하고자 설정한 원대한 목표이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을 매개체로 하여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자긍심과 일체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조현진
  • 영광주재 겸 본사 홍보부장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