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성당 사목회, 20년째 ‘사랑의 집고치기’ - 북일면 독거노인 집 수리..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도움
  • 기사등록 2016-06-29 13:29: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매년 어려운 가정을 찾아가 집수리 봉사를 해오고 있는 장성성당 사목회가 이번에는 북일면을 찾아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천주교 장성성당 사목회(회장 임경택)는 회원 40여명이 지난 24일과 25일 이틀동안 북일면 오**(86세)씨 댁을 찾아 대규모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목회 회원들은 노후화된 주택에 생활하면서 불편을 겪고 왔던 어르신을 위해 손수 장판과 벽지를 교체하고 빈방을 수리해 입식주방과 샤워장을 새로 만들었다.

 

사목회는 20년 전부터 매년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가정 3~4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3백여만원의 보수비를 지원하고 수혜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집수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4월 진원면 집수리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봉사다.

 

집주인 오**씨는“더운날씨에 많은 분들이 와서 오래되고 낡은 집을 깨끗하게 수리해줘서 고맙다”며 사목회 회원들의 수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목회 임경택 회장은“장성성당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옐로우시티 장성조성에 일조한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67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