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동구, 여성친화 공모사업 7개 단체 선정 - 역량강화, 안전, 환경마을, 건강, 돌봄 등 5개 분야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16-08-11 21:57: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동구는 지난 10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16년 여성친화도시조성 공모 사업심사’를 개최해 7개 단체를 선정하고 모두 1,8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사는 강현아 광주여성재단 여성친화정책실장을 비롯한 3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해 각 단체별 사업계획 발표, 질의응답에 대한 종합심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업효과성, 적정성, 실현가능성, 주민참여의지 등의 항목을 심사했다.

 

이번에 선정된 늘품행복마루공동체 등 7개 단체는 올 12월까지 역량강화, 안전, 환경마을, 건강, 돌봄 등 5개 분야에서 여성들의 권익향상과 성장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강현아 심사위원은 “타구와 다른 동구만의 특색 있는 사업이 눈에 띈다“면서 ”동구 여건과 실정에 맞는 여성친화사업의 지속 추진으로 여성들 삶의 질이 제고되는 친화도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7개 단체가 여성친화사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동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여성친화정책을 추진해 2017년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2011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여성들의 정책참여와 권익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70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