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수중운동이 비만예방에도 큰 효과 - 고흥문화회관 수영장에서 어르신 대상 주 4회 연중 무료운영
통증감소, …
  • 기사등록 2009-01-30 10:09:00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60세이상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자가 치료를 위한『아쿠아와 함께 관절염 수중운동 교실』운영결과 통증감소, 비만 예방 등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서는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을 고흥문화회관 수영장에서 주 2회씩 2팀(월·목/화·금반)으로 3개월 코스로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2월부터 12월까지 6,48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7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통증 감소 80%, 약량 감소 75%, 통증 인내력 증가 82%, 가사참여 증가 70% 등 효과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만의 경우도 체지방 측정결과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관절염 수중운동교실에 어르신들의 호응도 및 참여율이 매우 높고 지속적인 참여를 원하고 있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규 신청자 등을 우선하여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수중운동은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한 퇴행성관절염의 치료 및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관절에 무리가 적은 수중운동을 통해 관절 주위의 근력을 강화시켜 치료하는 기법으로 고흥군이 초고령사회에 접어들고 노인인구의 87%정도가 관절염 환자로 보통 75세 이상에서 퇴행성 변화를 겪고 있어 지난 2003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관절염 수중운동교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군 보건소에 전화(☏830-5562) 또는 방문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7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