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미래 전문 농업인 양성 - 2009학년도 장성미래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오는 20일까지 토마토반, 딸기…
  • 기사등록 2009-02-02 06:32: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은 지역농업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전국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 양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장성군에서는 2009학년도 장성미래농업대학 학사과정 2개를 개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집과정은 토마토반, 딸기반 2개 과정으로 원서교부 및 접수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20일까지 실시된다. 합격자는 자체 심사기준을 거쳐 2월 27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을 희망하는 자로 미래농업대학 심사기준에 의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회씩 총 20회 운영된다. 강사진은 국내 최고의 전문 외래강사를 초빙하여 친환경농업, 유통, 관광농업 등 선도 농업인이 갖춰야 할 소양교육과 최고경영마인드 및 마케팅 등의 전문교육으로 이뤄진다.

또한 선진지 견학 등의 실습을 병행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장성미래농업대학의 개교로 지역농업의 전문리더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됐다며 이번 장성미래농업대학은 친환경 신도시,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7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