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09-02-14 07:40:00
기사수정
 
남원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전라북도 인적자원개발센터와 함께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은 지난 2월 12일 하루동안 남원평생학습센터에서 급속히 변화하는 경제위기 상황 속에서 평생교육을 통해 교육인적자원의 역량강화와 지역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업무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평생교육활성화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중점교육 내용은 평생교육과 지역경쟁력 향상, 정교한 프로그램 계획서 작성, 학습자 관리 방법 등 전문적이고 실무에 꼭 필요한 교육을 유명 전문 교수를 초빙하여 평생교육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확인하고 실무역량을 배가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남원시는 2006년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평생학습도시 기반구축 및 활성화 방안으로 시민이 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밀착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여 삶의 질 향상과 학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평생학습 저변이 확대되고 시민의 참여가 해마다 급속히 늘어나고 있으며 지역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하여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평생교육협의회, 평생교육 실무협의회, 평생교육사 협의회 등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협력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8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