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농촌인력지원센터 2월부터 본격 운영 - 오는 2월부터 센터 운영해 인력 필요한 농업인과 구직자 가교 역할
  • 기사등록 2017-01-19 14:29:18
기사수정
▲ 모내기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은 농촌 인력수급의 안정을 위해 오는 2월부터 농촌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농협과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는 농촌인력지원센터는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부녀화에 따른 일손 부족과 농번기철 일시적인 인건비가 급등하는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다.

농촌인력지원센터는 인력이 필요한 농업인과 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가교 역할을 담당하면서 적정한 인력 수급을 조정한다.

농촌인력지원센터는 대덕읍 소재 천관농협에 설치하고 장흥군과 농협, 작목반, 구인기관, 유관단체 등 농산업 인력지원 주체가 여건에 맞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다.

천관농협은 일손을 필요로 하는 농업인과 도시 및 지역 유휴인력, 귀농·귀촌자 등의 농작업자 간 중개, 구직자 상담 및 농작업 교육 등을 담당할 전담 사무장을 공개모집해 배치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지역 내·외 구직자를 대상으로 영농작업반을 구성하여 운영하되 지역 내 영농작업반을 우선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인력지원은 독거노인, 장애농가 등 취약계층 농업인, 고령농, 여성 단독농가, 소규모 농가,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 순서로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 운영비는 연간 7천만원으로 전남도와 장흥군에서 50%, 천관농협에서 50%를 부담한다.

농촌인력지원센터는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해 오는 2월 중에 개소해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일손이 필요한 농업인과 구직자는 천관농협(061-867-1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85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