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세계 슬로우 걷기축제 - 모여라!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건강의 섬 완도로 !
UN산하〈세계걷기 도시…
  • 기사등록 2009-02-25 04:14:00
기사수정
 
제1회 세계 슬로우 걷기축제가 오는 4월 18일 슬로우시티.슬로우푸드 글로벌 포럼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이틀간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슬로시티(Slow City)에 가입한 건강의 섬 완도에서 열린다.

세계 슬로우 걷기축제는 2008년 완도군의 건강도시 연맹가입과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가입 1주년을 기념하고 유엔 산하에 세계걷기 도시연맹 창설과 세계 걷기의 날 지정을 한국 주도하에 앞당기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축제다.


지난해 5월에는 김종식 완도군수가 세계걷기의 날 조직위원회와 함께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세계걷기대회를 한국에서 개최하여 줄 것을 적극 건의하기도 했다.

축제는 완도군과 사단법인 세계걷기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전라남도가 후원하게 된다.

주최측인 완도군은 호주, 이탈리아, 미국 등 슬로시티 가입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등 15개국과 국내 다문화가정을 포함해 전국 걷기 동호회, 산악회, 시민 등 약 1만 5천여명 이상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다와 유채꽃단지에서 펼쳐지는 감성의 축제 -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소망의 숲」만들기 등 프로그램도 다채 -

4월 18일에는 슬로우시티.슬로우푸드 글로벌포럼, 환영오찬, 세계슬로우축제 선포식이 열리고 본행사인 걷기대회가 전국 최대 유채꽃 단지인 신지명사십리 주변에서 열린다.

주 행사장인 신지명사십리 모래사장과 주변 전국 최대 유채꽃 단지에는 완도 소망의 숲 만들기, 낸시랭과 함께하는 유채꽃 테마 포토존, 모래조각 전시회, 완도슬로우 시티 사진전시, 코스별 테마 걷기존, 헌신발전시회, 안단테 이벤트코트 등 부대행사가 다음날인 19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축제에 참여한 개인, 가족 관광객 모두가 생명의 상징인 녹색 잎사귀에 소망을 적어 소망나무에 붙이는「소망의 숲」만들기 행사는 전 세계에 불어 닥친 전대미문의 경제 불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가정의 행복과 회사의 번창, 웃음과 믿음의 건강한 사회를 염원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하공연도 열린다. 유채꽃과 조화를 이룬 재즈앙상블 연주공연, 퓨전 국악 춘향, 트롯신동 공연, 완도 아리랑파티, 불꽃 쇼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참가자들을 격려한다.

4월 19일에는 관광을 좋아하고 자연을 탐닉하는 도시민 1,000여명을 인터넷 또는 전화로 신청받아 약 1시간가량 여객선을 타고 자연친화적인 섬 청산도에 들어가 유채꽃과 청 보리, 갯 내음이 물심 풍겨나는 영화 서편제와 드라마 봄의 왈츠에 나오는 약 4km의 거리를 보리피리를 불면서 옛 추억에도 잠기고 해녀들의 물길질하는 모습도 구경하면서 시골길을 걸을 수 있도록 “청산도에서 행복을 연주하다. 안단테 완도”라는 부재로 두번째 슬로우 걷기대회가 있을 예정이다.

축제관계자는 “이번 완도에서 열리는 세계슬로우 걷기축제는 지난해부터 축제 기획팀을 구성하고 만일에 있을지도 모르는 안전사고에도 철저한 대비책을 강구하는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한 만큼 성공을 확신한다”며 바쁜 일상속에서 우리의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국내 많은 다문화가정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인류의 행복과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동호회,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완도군은 201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중심지로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물, 멋진 백사장을 만날 수 있는 천혜의 관광지이자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하여 전국에서 가장 가 보고 싶은 섬으로 꼽힐 정도로 건강한 섬으로 전복과 멸치등 풍부한 수산물로도 유명하다.

여행을 좋아하는 가족, 동호회 등 단체객들에게는 축제도 참가하고 맛좋은 생선도 먹고 아름답고 포근한 섬도 관광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청산도 걷기대회 참여방법 등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월 2일부터 오픈하는 세계슬로우걷기축제 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slowcitywando.com)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87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