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모집
  • 기사등록 2017-02-24 09:43: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성훈)는 3월 13일(월)까지 ‘2017년 광주광역시청소년특별회의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 5조의 2에 의거하여 광주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관련 시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모니터링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에 참여한다.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기본법 제 12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정부에 건의하기 위한 회의기구로 전국 청소년들이 출범식, 예비회의, 본회의를 통해 청소년 정책을 건의하고 실천과제를 개발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광주지역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15세~24세 청소년 35명이다. 참가신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gjcenter.net)로 접수하면된다. 선발 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청소년참여위원은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위원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 혹은 광주광역시 시장 명의의 위촉장 및 활동증명서 교부, 일부 봉사활동시간 인증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62-234-075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88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