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명동에서 이회영 동상을 본 적이 있습니까? - tvN '동네의 사생활'에서 서경덕 교수가 직접 소개
  • 기사등록 2017-03-17 12:16: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전국 곳곳에 퍼져있는 숨은 영웅들의 동상을 소개하며 그들의 일대기를 소개하는 '대한민국 숨은 영웅 찾기 캠페인' 제3탄 이회영편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SNS에 17일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영웅들의 동상을 직접 찾아 '카드뉴스'로 일대기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서 교수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계정에 올려 많은 팔로워들과 함께 널리 퍼트리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이회영 가문의 전 재산인 5조원(현재기준)을 조국의 독립운동을 위해 쾌척한 대단한 일을 하셨지만 서울 명동 한복판에 서 있는 동상이 누구인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이를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안중근,윤봉길 등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지만 그들에 못지 않은 활약을 펼친 숨은 영웅들이 너무나 많다. 그런 영웅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우리 젊은층에게 자연스럽게 소개하고자 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중이다"고 덧붙였다.   

 

우당 이회영 선생은 1910년 경술국치가 일어나자 자신의 모든 재산을 처분한 후 만주로 이동하여 신흥무관학교의 전신인 신흥강습소를 세위 독립군 양성에 큰 공을 세우는 등 해외항일독립운동의 큰 획을 그은 인물이다.

 

특히 서 교수는 "이회영 및 지난 1호 캠페인 주인공인 서울역 앞 동상의 강우규, 2호 캠페인 주인공인 명동입구 동상의 나석주 등을 모아 tvN '동네의 사생활'팀과 삼일절 특집 방송을 만들어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에대해 그는 "이처럼 SNS와 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우리의 숨은 영웅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며 특히 5월부터는 '강우규-이회영-나석주'를 잇는 '숨은 영웅 찾기 투어'를 진행하여 젊은층과 함께 현장교육도 준비중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팀은 지난 몇 년 전부터 진행해 온 '한국사 지식 캠페인'과 '대한민국 숨은 영웅 찾기 캠페인' 등에서 사용한 카드뉴스를 모아 '한국사 아트북'을 제작하여 국내외에 널리 배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1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