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청렴 연극 ‘유리거울’ 공연
  • 기사등록 2017-03-30 10:03:22
기사수정
▲ 함평군
[전남인터넷신문]함평군이 30일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공직자 의식개혁을 위한 청렴 연극 ‘유리거울’을 공연했다고 밝혔다.

안병호 군수를 비롯해 공직자 300여 명은 청렴실천결의문을 낭독하며 직무수행에 원칙과 절차를 준수하고 청렴문화를 솔선수범해 깨끗한 함평군을 만들 것을 결의했다.

안병호 군수는 “별것 아니라고 그냥 지나쳐버린 사소한 부패의식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음을 항상 자각해야 한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이 실천하는 청렴이 모여 우리 함평을 크게 발전시키는 버팀목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산업교육원 전문극단이 공연한 ‘유리거울’을 다같이 관람했다.

이 연극은, 관행적인 비리와 잘못된 행동을 해 왔던 ‘이 팀장’이 항상 청렴을 중시하는 ‘황 과장’과 직장부하를 통해 점점 청렴한 인물로 변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부패방지와 청렴도제고를 위해서는 엄정한 적발과 처벌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사전에 예방하는 청렴문화 정착이 더욱 중요하다”며 “이 연극을 통해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점검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함평군은 공공기관청렴도평가에서 2년 연속 도내 군 단위 1위, 전남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1위를 달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2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