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신청하세요! - 세이브더칠드런, 굿네이버스와 함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나…
  • 기사등록 2017-04-17 12:02:53
기사수정
▲ 아동권리교육
[전남인터넷신문]광양시는 아동권리 증진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하여 아동(청소년), 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교육은 지난 3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호남지부,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와 ‘아동권리교육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세이브더칠드런과 굿네이버스에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아동권리와 긍정적 훈육’, ‘아동 힘 키우기’,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부모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원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단체 등은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시 교육청소년과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 2월부터 ‘광양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시행하여 △아동친화도 조사 △아동친화 예산서 발간 △아동친화도시 추진 위원회 구성△아동권리지킴이 운영 △청소년 참여위원회 운영 △청소년 어울 마당 개최 △아동 전문도서관인 희망 도서관·용강도서관 건립 등을 추진해 아동의 권리를 최우선적으로 존중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양경순 아동청소년팀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다가서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아동이 존중받으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4대 권리를 실현을 통해 모든 아동에 대한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는 등 아동이 안전한 도시를 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49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