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이화학교, “천천히, 함께, 당당히” 어울림 한마당 - 관내 8개교 특수학급과 함께 화합과 축제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17-04-20 20:08: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배영래]나주이화학교(교장 김형회)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9일 나주이화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어울림 한마당은 나주이화학교 재학생과 더불어 노안남초, 나주중앙초, 남평중, 나주중, 빛가람중, 봉황고, 호남원예고, 나주상고 8개교 학생(총134명), 교사, 학부모가 참여하여 관내 특수교육의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본교 재학생과 특수학급 학생이 함께 손을 잡고 경기에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평소 운동할 시간과 사회적 활동의 기회가 부족했던 장애학생들에게 신체활동 및 사회성 함양의 시간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색깔판 뒤집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공교육을 실천함으로써 특수교육의 내실화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어울림 체육대회에 참석한 초등학교 5학년 양현준 학생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학교생활을 잘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고, 나주중앙초 오승용 특수교사는 “우리 반 친구들이 이화학교 친구들과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이었는데 서로 도와주고 함께하는 모습이 진정한 어울림 체육대회였다.”라고 만족하였다.

 

한편, 나주이화학교는 어울림 체육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움직임 활동을 통한 장애학생의 체력 향상 및 사회성 신장을 위해 교내 걷기 및 마라톤 대회, 실내조정대회 등 당당한 자기표현으로 ‘나’ 다운 삶의 기반을 가꾸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5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