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담금질’ -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7-04-27 16:29: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담금질에 들어갔다.

 

UN산하기구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의견을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고 정책과 법, 프로그램과 예산을 수립할 때 아동 권리를 고려하는 지역사회를 추구하며 우리나라에서는 7개 자치단체가 인증됐다.

 

동구는 지난 27일 동구청 접견실에서 동구의회(의장 박대현), 동부경찰서(서장 장영수), 동부소방서(서장 김남윤),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 광주YMCA(사무총장 문기전)와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동구청은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 구축 및 친화도 조사, 아동권리 전략과제 수립 및 사업추진 ▲동구의회는 아동권리 증진 전략개발, 교육 및 홍보 ▲동부경찰서는 아동학대 및 폭력 예방 ▲동부소방서는 시설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동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등 아동의 안전과 보호 ▲광주YMCA는 아동권리 모니터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동구는 2021년까지 재 지정된 여성친화도시를 비롯해 고령친화도시, 아동친화도시 등 3대 친화도시 조성으로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의 보호와 권리향상을 위한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6개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동구가 광주 최초로 아동친화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6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